뉴스홈 > 파발뉴스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발한 의형제' 활동 사진 전시
등록날짜 [ 2016년02월03일 10시14분 ]



▲기발한 의형제’활동 사진 전시 [사진제공=금천구청]
금천구가 ‘기발한 의형제’ 활동 사진을 오늘(3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의형제’ 활동사진 전시는 2015년 한 해 동안 대학생 멘토와 금천구 청소년 멘티가 함께한 추억을 사진과 멘토 활동소감을 ‘고맙다 내동생’, ‘내가 네편이 되어줄게’ 등의 부제로 구성했다.

멘티, 멘토가 공연, 전시, 스포츠,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대학교와 맛집 탐방 활동을 사진으로 담았다.

‘기발한 의형제’ 사업은 다양한 어려움에 노출되어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바람직한 멘토를 롤모델로 제시해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도로 기획했다.

멘토는 서울대학교, 육군사관학교, 경찰대학교 등에 재학중인 대학생 신청자 중 인터뷰를 통해 선발했고, 멘티는 금천구 초․중․고교의 교육복지교사의 추천 및 면담을 통해 선발했다.

멘토 김0호는 “다른 사람에게 있어 좋은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서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는 다짐을 할 수 있는 잊지 못할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멘토 권0혁은 “누군가 내 영향을 받아 변화하고 결과를 성취한다는 것은 내가 변화하고 결과를 얻는 것 보다 훨씬 의미 있고 뭉클한 기분이 들었다” 고 활동소감을 전했다.       

 

[파발뉴스 안다정 기자]
파발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올려 0 내려 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올해 온실가스 5만톤 감축한다 (2016-02-03 10:18:46)
지문독해에 약하다면 짧은 영어명언으로 핵심원리를 잡아라 (2016-02-03 10:00:00)